주요학력
주요경력
중구문화재단 이사
넥스트에이드 대표이사
식음연구소 대표이사
비앤어스 대표이사
YG FOODS 대표
CJ그룹 브랜드전략 고문
오리온 부사장
롸이즈온(베니건스, 마켓 오) 콘셉트개발담당 이사
히노컨설팅펌 대표
주요수상
강연주제
소비자의 눈으로 트렌드에 올라타라
음식의 미래
디자인의 영향력, 접근성-기업가 정신과 디자인
마녀의 브랜딩 레시피
디테일 그리고 집요함의 성공법칙
대중의 취향을 저격하라
히노스레시피
창의력의 원천, 어디에서 오는가
한식 세계화
히노's 브랜드 - 노희영 브랜드 이야기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식음료 트랜드
저서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히노스 레시피 (노희영이 만든 브랜드 이야기,Hino s Recipes)
즐거운 초대요리
방송
SBS <집사부일체>
EBS <EBS 비즈니스 리뷰> 이것이 브랜딩 불변의 법칙이다
SKY <헬로! 플레이트>
KBS <아이디어 대한민국 나는 농부다 2>
MBC every1 <비디오스타>
Olive <마스터셰프 코리아 3>
Olive <손 끝으로 빚는 이야기 만두명가>
Olive <마스터셰프 코리아 2>
Olive <마스터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
Olive <마스터셰프 코리아>
Olive <제면명가>
프로젝트
마켓오 : 새로운 창조보다 ‘한끗’ 차이를 만든다
비비고 : 브랜드는 자라고, 다치고, 죽기도 하는 생명체다
계절밥상 : 브랜드 철학이란 ‘이것만은 지키겠다’는 소비자와의 약속
세상의 모든 아침 :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불어넣는 일, 스토리텔링
삼거리푸줏간 : 브랜드에 닥친 위기, 절망 대신 해야 할 일을 찾는다
퍼스트+에이드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다
백설 : 지켜야 할 자산을 아는 것이 리뉴얼의 시작
CGV : 치밀한 상상력으로 공간을 리노베이션하다
올리브영 : 주제 파악을 하라, 그것이 차별화 전략이다
갤러리아 백화점 : 특수와 독점을 무기로 VVIP 고객을 사로잡는 법
광해 : 마케팅의 시작은 제품이 기획되는 순간부터
명량 : “어떤 상황에서도 할 수 있다”를 증명하는 것이 내 일이다